728x90
반응형
SMALL
미국 최대 은행인 JP모건체이스가 특정 국가의 고위층 자녀를 특별 채용했다는 의혹과 관련한 미국 사법당국의 조사대상에 한국도 포함돼 있다고 2일(현지시간) 뉴욕타임스(NYT)가 보도했다.

이 신문은 JP모건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자료 등을 인용해 연방 검찰과 연방수사국(FBI)의 JP모건 특별채용 의혹에 대한 조사대상이 당초 중국에서 한국, 싱가포르, 인도로 확대되고 있다고 전했다.

앞서 미국 수사당국은 JP모건이 2006년부터 '아들과 딸들(Sons and Daughters)'이라는 프로그램을 가동해 중국 정부의 고위층 자녀를 특별 채용해 왔다는 의혹이 나오자 조사에 착수했다. JP모건은 증권거래위원회에 제출한 자료에서 "당국이 아시아·태평양 지역 특정 고객 등과의 관계를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지만 지역과 고객을 특정하지는 않았다. 특히 미 사법당국의 아시아 국가 고위층 자녀 특별채용 의혹에 대한 조사는 이제 시작단계이며, 홍콩과 영국도 유사한 조사를 벌이고 있다고 이 신문은 덧붙였다.

워싱턴=배병우 특파원 bwbae@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국민일보 쿠키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gochung@kmib.co.kr), 쿠키뉴스(kuki@kmib.co.kr)/전화:02-781-9711

인기기사

 

출처: http://media.daum.net/foreign/others/newsview?newsid=20131103181604014

반응형
LIST
posted by BwithU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