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SMALL

위기의 중소기업…어음부도율 2개월째 ‘고공행진’ - 경향신문 (khan.co.kr)

 

위기의 중소기업…어음부도율 2개월째 ‘고공행진’

기업 어음부도율이 2개월째 높은 수준을 나타내고 있다. 레고랜드 건설자금을 마련하기 위한 설립...

m.khan.co.kr

 

2022년 9월 28일 김진태 강원도지사가 레고랜드의 ABCP 지급보증을 거부하는 레고랜드 사태 이 후 2022년 9월, 10월 기업어음 부도율은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침체 우려' 속 美 국채 3개월·30년물 금리도 역전...'매우 드문 일' (newspim.com)

 

'침체 우려' 속 美 국채 3개월·30년물 금리도 역전...'매우 드문 일'

[휴스턴=뉴스핌] 고인원 특파원= 오는 13~14일(현지시간) 올해 마지막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회의를 앞두고 나온 강한 고용 지표에 미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긴축 장기화 우려가 커진 가운

newspim.com

 

게다가 미국채 3개월 물과 30년 물의 금리가 역전되면서 2023년 글로벌 경기침체가 기정사실화 되면서 기업들과 투자자들의 시름은 나날히 깊어지고 있다. 경기가 악화되고 신용 위험 역시 증가하는 요즘같은 시기야 말로 매출채권보험이 더욱 더 필요한 시기가 아닐 수 없다.

 

매출채권 보험은 중소기업(보험계약자)이 거래처(구매기업)에 물품 또는 용역을 외상판매하고 외상대금을 회수하지 못할 때 발생하는 손실금의 일부를 신용보증기금이 보상해주는 공적보험 제도이다.

 

 

구매기업의 당좌부도, 구매기업의 폐업 또는 해산등기, 구매기업의 회생〮파산〮개인회생절차 개시 신청, 매출채권 결제기일 경과 후 2개월 이내에 결제대금이 지급되지 아니한 때에 보험금을 통해 매출채권 미지급으로 인한 손실을 보상받을 수 있으며 보험금 지급액은 [가입한 보험금액]과 [실제손해금액×보상률(최대80%)] 중 적은 금액이다.

 

380 매출채권보험 홍보 리플렛.pdf
1.93MB

 

매출채권보험가이드.pdf
0.45MB

 

 

첨부파일 내 보다 자세하게 정리된 내용들이 모두가 어렵고 힘든 이 시기를 이겨내는데 작은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반응형
LIST
posted by BwithU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