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종목 : 대성홀딩스
추천목적 :(단기투자,중기투자,장기투자) 중장기투자
현재가 : 27,100(PER 9.53배, PBR 0.96배)
목표가 : 미상
손절가 : 24,600 (손절 필수, 몰빵금지, 분산투자, 사후 코멘트 의무 없음)
기업개요 : 대성에너지, 대성창투 등 여러 계열사를 보유한 대성그룹의 지주회사. 매출비중은 대성홀딩스 자체 매출 약 33%, 도시가스 부문(대성에너지 등) 약 59%, 벤처캐피탈 부문(대성창투) 약 4%
재무재표 : 장점- [(매출,영업이익,당기순이익,PER,PBR,ROE,부채비율)상승 등] 안정적 매출액, 밸류에이션 메리트
단점- [(매출,영업이익,당기순이익,PER,PBR,ROE,부채비율)하락 등] 낮은 수익성, 변하지 않는 배당액, 과도한 대주주 지분률
차트 및 수급분석 : (정배열,역배열,하락후반등) 코로나 확산이 본격화 된 4월 이 후부터 대세상승 시작. 과거 6개월간 매수주체는 개인. 외국인과 기관은 매도. 기관만이 11월 초부터 매수 전환.
뉴스 및 시장 분석 : (호재기사 없음, 호재기사 있음(있다면 상세히 기재)
주력 계열사인 대성에너지는 대구, 경북 경산, 고령군 전역, 칠곡군 일부지역에 도시가스를 독점적으로 공급하고 있으며 그룹에 캐시카우 역할을 함. 이것만 놓고 보면 단순히 주가만 싼 회사일 수도 있다.
하지만 대성홀딩스 주가상승은 코로나19의 확산과 함께 이루어졌다. 사실 코로나19 도시가스는 서로 연관이 없다고 봐야 한다. 그렇다면 대성홀딩스의 포텐셜은 무엇일까?
대성그룹 "코로나19 확산 속 스카이프 이용문의 급증" (mediapen.com)
세계 최대 온라인 영상통화 전문기업인 스카이프의 국내 운영은 대성그룹 계열의 대성스카이프가 하고 있음. PC·스마트폰을 이용하는 스카이프 영상통화의 경우 그간 주로 해외를 포함한 원격지에 있는 지인들과의 1대 1 통화 및 해외나 지방 사업장 등과의 원격 화상회의 등에 활용돼 왔음.
하지만 최근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로 인해 비대면 접촉을 선호하는 추세에 따라 원격지 회의는 물론이고 사내 회의 또는 부서간 업무 협의도 회의실에 모이는 대신 스카이프 프로그램으로 영상통화를 하는 사례가 늘어나는 추세.
스카이프, 한국MS 아닌 대성그룹이 운영…왜? (ddaily.co.kr)
MS는 스카이프를 인수 한 후 2011년 6월 13일부로 국내 파트너 사인 대성홀딩스의 IT사업부를 통해 스카이프의 운영을 일임하기로 함.
지금까지 MS는 자신들이 인수한 회사들의 서비스를 축소시키거나 폐지하고 자사의 제품에 녹여왔지만 당시 스카이프의 경우 기존에 MS가 인수했던 업체들과 ‘급’이 달랐음.
2011년 기준 스카이프의 사용자는 1억7000만 명으로 인터넷전화 서비스 중에서는 가장 많았음. 따라서 기존 스카이프 서비스는 파트너사들에게 위임하고, 스카이프 솔루션은 MS의 차세대 제품에 녹여내겠다는 것이 MS의 전략.
[코로나 대변혁] "앞으로 1년이 언택트 서비스 이어갈지 판가름하는 시기" (asiae.co.kr)
코로나19 영향으로 전 연령대에 걸쳐 자연스럽게 언택트 경험이 확산하면서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ICT를 활용한 디지털 경제가 가속화될 것으로 전망. 온라인 문화에 익숙하지 않던 고령층도 이제 코로나19 영향으로 익숙해지는 분위기이며 학습 경험이 중요해지면서 앞으로 언택트 활동은 전 연령대에 걸쳐 더 활성화될 수 있음.
대면 방식으로 제공되던 기능과 서비스를 비대면 방식으로 전환했을 때 사용성 측면에서 소비자에게 제공되는 가치가 동등하거나 그 이상인 부문이 생겨난다면 국내에서 스카이프의 성장세가 더 이어질 수도 있음.
보안 우려 '줌' 대체할 무료 화상회의 앱 5가지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현재 해당 분야 리딩 컴퍼니인 줌은 보안과 개인정보보호에는 미흡하다는 지적이 계속되고 있음.
암호화 기능 부족, 개인정보 유출 의혹, 온라인 회의실 무단 침범(Zoombombing) 등 갖가지 구설에 시달리는만큼 보안 우려가 있는 불안한 앱이라는 평가가 확산 중. 이는 화상회의 시장이 막 성장하기 시작한 초기 시장이기 때문에 나타난 현상으로 후발주자의 추격 및 역전 가능성도 내포하고 있음.
추천이유(매수해야 되는 이유) 3가지 이상 : -필히 기재
1) 안정적 사업구조
2)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비대면 방식 증가
3) 스카이프 국내 서비스 파트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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